- 만 19세 이상 구로구민, 관내 직장인 대상 … 10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에서 접수

▲ "도심 속 리틀 포레스트!" 구로구, 주말농장 이용자 모집

(서울=국제뉴스)김서중 기자=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주말농장 이용자를 모집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에게 농촌 체험과 건전한 여가 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500평 규모의 주말농장을 조성해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내 손으로 가꾸는 도심 속 작은 텃밭!" 주말농장 분양대상지는 총 660구획이다. 가구당 1구획(16㎡·약 5평) 분양이 원칙이며, 만 19세 이상 구로구 주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임차료는 연 6만원.

주말농장에서는 삽, 호미, 물뿌리개 등 간단한 농기구를 무료로 빌릴 수 있다. 벤치, 몽골텐트, 농막 등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 "도심 속 리틀 포레스트!" 구로구, 주말농장 이용자 모집(자료사진_도시농부장터)

분양을 원하는 이는 10일 오후 6시까지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는 무작위 전산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하고 그 결과를 17일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구로구는 4월부터 11월까지 셋째 주 토요일마다 주민들이 재배한 작물을 직접 판매하고 물물 교환할 수 있는 '도시농부장터'도 개최할 계획이다.(8월 제외)

구로구 관계자는 "주말농장이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활력을 제공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연이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주말농장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구로구청 지역경제과 860-2853.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