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56개팀 278명 신청...문화, 예술, 봉사 활동 등 신선한 아이디어 넘쳐나

광명시는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56개 팀 278명의 많은 청년들이 신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 .사진=광명시

(광명=국제뉴스)이승환 기자=광명시는 지난 1월 13일부터 28일까지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56개 팀 278명의 많은 청년들이 신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 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공모에는 △청년예술가들이 영화를 제작 상영하는 청년독립영화 △독립출판 △청년 뮤지컬 △청년밴드 공연 △재개발로 인해 사라져 가는 도시재생지역을 사진으로 기록 전시하는 모임 △독거노인을 위한 지원 등 문화, 예술, 봉사, 프로그램 개발, 소자본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청을 했다.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은 3인 이상 청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만 18~ 34세 청년 3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에게는 모임별 최대 2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증서전달, 회계교육, 정책 프로그램과 추가 멘토링을 지원하고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을 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이번 공모에 신청한 56개 팀을 대상으로 오는 5일 대면심사를 거쳐 2월 중순 최종 지원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지역사회에서 청년들이 건전한 시민으로 말하고 생각하고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해 청년모임 12팀을 선정해 팀당 최대 100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지원금액과 지원팀을 대폭 확대해 30~40여개팀을 선정하여 팀당 최대 200만원(총 사업비 5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