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16명)·익산(15명) 31명(밀접 23명, 일상 8명)

▲ (사진제공=군산시) 목욕탕 소독

(군산= 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군산시가 전북지역 첫 환자인 8번째 신종 코로나 확진자 A(62·여)발생에 따른 감염 피해 최소화 노력과 2차 3차 감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A씨는 대중목욕탕과 의료기관, 음식점, E마트 등을 찾은 것으로 확인돼 지역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2일 12시 현재 군산시와 질병본부 등에 따르면 8차 확진자와 접촉한 역학조사 진행결과 능동감시 대상자는 총 56명이다.(검역소 통보 3, 글로벌 연수생 25, 우한 입국자 4, 확진환자 접촉자 15, 중국방문 유증상자 9)

군산시는 확진자 카드 내역 및 GPS이용 추가 동선을 확보해 접촉자를 파악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확진환자와 밀접접촉자 11명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방문위치에는 소독을 접촉자 등에는 능동감시, 자가격리 등을 실시했다.

 

군산시는 지난달 31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공중식품위생업소 위생관리 대책을 수립하고 대학교, 전통시장, 대규모점포 등 예방 관련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기업체 1200여개소에 긴급팩스통지, 신고체제를 구축했으며 군산공항에 열화상기 손세정제 홍보배너 고열자 대기실을 운영한다.

군산시 보건소는 이동형 장비 2대를 구입해 검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열감지 장비 등 6대를 이용해 공항, 검역본부, 의료원, 병원 등에서 감시를 실시 하게된다. 또 마스크, 보호복, 손세정제 등을 구입해 각 읍면동에 비치시켰다.

군산시는 관과소 별로 업무를 파악해 국별 추진현황을 설정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업무를 진행한다.

이번 코로나 발생으로 성산면 일대 소독을 지난1일 실시해 마쳤다.또 성산, 군산대(외국인 생활관, 중국유학생10명 등) 방문 점검했으며 군산공항, 열 화상기·손세정제 ·고열자 대기실을 운영한다. 또 읍면동, 비상 상황근무를 유지하고 오는 14일까지 읍면동 자치프로그램을 전면 취소결정 했다.

군산시는 우선 오는 9일까지 수영장 및 실내배드민턴장에 대해 휴장을 결정했다. 또 도서관, 박물관, 철새조망대 휴관 및 각종 공연을 취소했다.

금석배 축구대회 등 2월 체육대회(6개)취소했으며 째보선창 인심축제(8일), 중동당산제(7일)를 축소진행하고 TOP10가요쇼도 무관객 녹화를 결정했다.

 

군산시 평생학습관 개강도 당초 오는 10일에서 24일로 연기했다. 또 시민정보화 교육도 중단 결정을 내렸으며 여성사회대학 개강도 연기결정됐다.

한편, 군산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과 관련해 선재적 대응으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추가 피해를 예방 할 수 있어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