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소독제, 세정제 등 위생용품 비치…열화상카메라도 설치

안산도시공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명으로 질병 확산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안산도시공사는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강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사진=안산도시공사 

(안산=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국내 확진환자가 4명, 조사대상 유증상자가 183명으로 질병 확산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안산도시공사는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강력 대응에 나섰다.

안산도시공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우선 안산도시공사는 방역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담인력으로 구성된 자체 방역 긴급대응반을 운영한다.

긴급대응반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운영되며, 다중이용시설용 방역전문약품 소독 및 시설물 위생점검 등을 통한 긴급방역을 수행하게 된다.

긴급방역 대상은 올림픽수영장, 상록수체육관, 어촌민속박물관 등 시민 다중이용시설 21곳을 포함한 공사 운영 전체 사업장이다.

아울러 공사는 다중이용 체육시설을 중심으로 발열 감시 기능이 있는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지역 보건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공사는 이용객과 직원들의 발열을 상시 체크하여 이상증세 발견 시 해당 내용을 즉시 지역 보건소에 전달,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도 안산도시공사는 전 사업장에 예방수칙 포스터 부착 및 손소독제, 비누, 세정제 등 위생물품을 비치하고, 오는 5일 300여명 참석이 예정됐던 신경영선포식 행사를 잠정 연기하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양근서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안산도시공사는 공사 운영 시설물에 대한 비상대응체계를 신속 가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긴급 대응을 강력 실시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