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병장수' 기원 새해 첫 인사...이·미용봉사, 마사지 등 행사 ‘다채’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이하 '신자봉')는 지난 28일 부산 사하구 괴정3동 평화경로당에서 '백세만세 신년이벤트 행사'를 열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잔치를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는 준비한 공연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즐기고 있다/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

'백세만세'는 신천지자원봉사단의 핵심봉사 중 하나로, 백세 시대를 살고 있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자치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다.

2020년 새해 첫 사회공헌사업 프로그램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사하구 괴정3동 어르신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나라의 발전을 이끌어 오신 어르신들이 존경받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르신들께 육과 마음이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신자봉 부산서부지부 회원 15명이 어르신들에게 올리는 '무병장수' 새해 큰절을 시작으로 이·미용봉사, 전신 마사지, 네일아트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대한노인회 부산지부 연제구지회 부지회장이 참석해 축사로 행사를 축하해 훈훈함을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경로당 어르신은 "매월 꾸준히 찾아와주고 경로당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니 너무 감사하다. 신천지자원봉사자들이 경로당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있다"며 "봉사자들이 개개인으로 챙겨 주고 큰절도 해줘서 정말 고맙고 따뜻한 선물을 받아 감동이었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 관계자는 "경로당에 방문해 친정어머니, 아버지 같이 생각하며 모셨더니 친자식처럼 대해 주시는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늘 우리에게 값없이 생명을 주신 예수님의 사랑처럼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신 분들을 직접 찾아 따뜻함을 나누고 소통하는 신천지자원봉사단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 사하구 괴정동 평화경로당에서 행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한국은 2000년 고령화 사회에 진입했고, 2017년에 고령사회로 들어섰다. 고령화 사회에서 고령사회로의 진입속도가 24년이었던 일본과 다른 선진국에 비해 한국의 고령화 속도는 무척 빠르다는 결론이다.

이런 가운데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서부지부는 2012년부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로당을 찾아가 난방공사, 이·미용봉사, 장수사진 찍어주기, 이침, 네일아트, 건강체조, 웃음치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어 귀감을 사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