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전 총리와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동급 적격 발표

▲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는 29일 더불어민주당이 이낙연 전 총리와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동급으로 적격 발표한 것은 '이낙연 망신 주기'라고 밝혔다.

하태경 책임대표는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3차 당대표단-주요 당직자 확대연석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여권의 유력한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총리가 울산 관권부정선거 관련된 황운화 전 청장과 동급이 된 것"이라며 "이낙연 망신주기 프로젝트라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하태경 책임대표는 "황운하 전 청장은 울산 관권부정선거의 핵심 관련자이다. 반면 민주당은 황 전 청장과 비슷한 혐의 받고 있는 송병기 전 울산 부시장도 부적격 판단을 유보한 것은 적격 판단이 나올 수 있는 여지를 열어놓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마도 문재인 대통령이 황운하 전 청장에게도 어떤 마음의 빚이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민주당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가 있다면 친문 국정농단 관련자에 대한 공천은 배제하는 것이 도리"라고 민주당에 쓴소리를 냈다.

또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향해 "어제 새로운보수당이 법무부 추미애 장관을 찾아가려고 사전 연락을 했는데 만남을 거절했다. 당당하면 거부할 필요가 없을 텐데 굉장히 찔리는 게 많은 것 같다"고 비판했다.

하태경 책임대표는 "추미애 장관의 최근 행태를 보면 진문 하수인을 자처하고 있다"며 "드루킹 압으려다 친문핵심 김경수 감옥 보낸 것에 대한 속죄용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법치주의와 사법제도 옹호해야 하는 법무부장관이 국정농단 범죄를 옹호하는 친문 하수인으로 전락한 것"이라며 "집권당 당대표까지 했던 분이 친문 방패막이 노릇 하고 있으니 참 안타깝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