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민대상 안전노랫말 공모 통해 소방안전음원 제작, 안전교육 등 활용

 

(시흥=국제뉴스)이승환 기자=시흥소방서가 오는 2월 15일까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안전노랫말을 공모해 소방안전음원을 제작에 나섰다.

기존 소방음원은 어린이를 위해 전문가에 의해 제작된 소방동요와 2019년 소방청이 주관하여 공모한 안전트로트가 주를 이루었다.

시흥소방서는 이에 반해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세련되고 트렌디한 소방안전음원을 제작할 예정으로 사전에 자체제작한 배경음악(BGM)에 어울리는 안전노랫말 공모를 도민대상으로 실시해, 면밀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노랫말을 바탕으로 정식음원을 제작할 계획이다.

제작된 음원은 소방안전교육 시 아이스브레이킹 등에 쓰이며 SNS 커버곡 릴레이를(자신만의 방식으로 노래를 불러 사회관계망에 올리는 방식) 통해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을 유도, 노래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을 접하는 홍보기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배경음악과 공모사항은 시흥소방서 홈페이지(119.gg.go.kr/siheung)와 페이스북(@siheungsobang)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도 자세하게 등록되어 있다.

길영관 소방서장은  “도민이 스스로 참여하며 안전을 생각하고 전파할 수 있는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우리 시흥소방서도 모두가 공감하는 음원을 완성해 안전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