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vN '핑거게임'이 첫 방송부터 신선한 재미와 반전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26일(일) XtvN과 tvN에서 동시 첫 방송된 '핑거게임(기획 이기혁, 박주연 / 제작 박내룡(SM C&C))'에서는 미니어처 세트에서 펼쳐진 '손가락 한 판'이 큰 재미를 선사했다. 대한민국 랜드마크를 정교하게 축소한 미니어처 세트는 구석구석 구경하는 재미를 선사했고, 손가락만을 이용한 미니 게임은 예측할 수 없어 더욱 짜릿한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참신한 미니어처 액션 챌린지의 탄생을 알렸다.

첫 번째 도전팀 소이현, 김기두, 홍윤화는 시작부터 손에 땀을 쥐는 게임을 이어갔다. 1번 선수로 나선 소이현은 긴장감에 손이 떨리는 상황 속에서도 면봉 크기의 골프채로 홀인원을 성공시켜야 하는 첫 번째 라운드와 제한 시간 내에 작고 얇은 장대로 감나무에 걸린 미니 감을 따는 두 번째 라운드까지 연이어 성공하며 지켜보는 이들을 환호하게 했다.

2번 선수 홍윤화 역시 대통령의 집무실을 축소한 미니어처 세트에서 고도의 집중력으로 활약했다. 얼굴에 땀까지 맺힌 홍윤화는 보기와 달리 스릴 넘치는 미니 게임의 매력을 알게 해준 대목.

이어 등장한 션, 양동근, 딘딘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덕선이네 동네 골목길을 재현한 미니 세트에서 첫 번째 게임을 시작했다. 하지만 초소형 말 장난감을 정해진 구역에 주차하는 미션에서 딘딘과 션이 연속으로 실패하며 긴장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마지막 선수 양동근은 남산 타워를 축소한 미니어처 세트에서 빠르게 미션을 통과했지만, 미니 감옥에서 몰래 열쇠를 빼내야 하는 미션에서 고배를 마시며 탄식을 자아내기도.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독특한 게임 룰이 보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라운드당 첫 번째 연습은 무료지만, 두 번째 연습부터는 정해진 상금에서 50만 원씩 차감되는 방식이 존재했던 것.

또한 3개의 라운드를 무사히 통과한 팀만 도전할 수 있는 파이널 라운드는 성공하면 상금의 두 배, 실패하면 절반만 획득할 수 있고, 연습 게임을 할 수 없는 조건으로 박진감을 높였다.

무엇보다 얼굴과 손에서 땀이 나오는 긴장감 속에서도 진지하게 게임을 이어나가는 선수들은 지켜보는 이들까지 숨죽이게 하며 짜릿한 즐거움을 선물했다.

게임의 규모는 작지만, 재미는 큰 '핑거게임'의 첫 방송에 시청자들은 “'미니' 게임 '빅' 재미”, “나도 모르는 새에 숨을 참고 봤다”, “세트만 보면 귀여운데 왜 내 손에도 땀이 나지?”, “나까지 긴장돼서 보는 것만으로도 떨렸다”, “나도 게임 한 번 도전해보고 싶다“, “현장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신동엽, 장도연의 진행 실력도 빛났다”, "MC들 조합이 좋다" 등 호응을 전했다.

한편 '핑거게임'은 '미니 월드(MINI WORLD)'에서 '빅 머니(BIG MONEY)'를 두고 숨 막히는 손가락 전쟁이 펼쳐지는 미니어처 액션 챌린지다. 2회부터는 오는 30일(목)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XtvN과 tvN에서 동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