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방문 귀성객 및 군민 대상

▲ 예산역광장 및 시장에서 ‘도로명주소 생활화 정착을 위한 거리홍보’ 후 기념사진

(예산=국제뉴스)박의규 기자 = 예산군은 23일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예산역광장 및 시장에서 '도로명주소 생활화 정착을 위한 거리홍보'를 실시했다.

도로명주소는 기존 지번을 대신해 도로에 이름을 붙이고 건물에는 건물번호를 붙여 표기하는 주소로 도로명과 건물번호만 있으면 찾기 쉽고 위급상황 시 빠른 대처뿐 아니라 물류비용을 절감하는 선진형 주소이다.

이날 캠페인은 군청 민원봉사과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여해 도로명주소 생활화 홍보 현수막, 피켓, 어깨띠를 착용하고 군민을 찾아가는 일대일 맞춤형 거리홍보로 진행됐으며, 도로명주소 안내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함께 전달하며 도로명주소의 편리성과 바른 사용법에 대해 알리는 등 도로명주소의 적극적인 사용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버스·택시 정류장 등 군민생활과 밀접한 공간에 사물주소부여 확대 및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군민 모두가 도로명 주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0년 1월 1일부터 도로명주소 등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주소정책팀을 신설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