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지난 23일(목)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해숙)은 설 명절을 맞아 은빛노인정 어르신 80명 대상으로 명절잔치와 임대아파트 단지 내 어르신 180명을 대상으로 떡국 나눔을 진행했다.

은빛노인정 명절잔치는 복지관 전직원 및 코레일 경북본부 시설처 직원의 세배를 시작으로 성분도 어린이집 원아 세배 및 공연, 소백풀피리봉사단의 트로트와 악기공연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어울림의 장에 흥을 돋울 수 있었다. 

또한, 경로식당에서는 노인정 어르신 뿐만아니라 임대아파트 단지 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떡국과 전, 고기, 과일 등 잔치음식을 푸짐하게 제공하여 명절의 의미를 더하였다.

이날 은빛노인정 명절잔치는 코레일 경북본부 시설처에서 후원한 온누리상품권 40만원으로 준비하여 진행하였으며, 시설처 직원 10명이 방문하여 경로식당 배식봉사활동도 함께 참여했다.

코레일 경북본부 시설처 이정한 팀장은 "우리의 작은 나눔으로 어르신들이 명절잔치를 즐기시고, 따뜻한 떡국 한 그릇을 대접할 수 있어 보람된다"며 "어르신들 모두 외롭지 않은 풍성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해숙 관장은 "후원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고,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여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어 감사하다"며 "풍성한 설 명절 보내시고, 새해에도 복지관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