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보건복지부는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해 24~27일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설 연휴 응급실 운영기관 523개소는 평소처럼 24시간 진료하고, 다수의 민간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설 당일(25일)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한다.

또 설 연휴 기간 중 문을 연 병·의원이나 약국 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 정보는 129(보건복지상담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외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보건복지부 누리집(www.mohw.go.kr), 응급의료정보제공 이동통신응용프로그램(앱) 등을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의원과 약국을 지도로 보여주고 진료시간과 진료과목 조회가 가능하다.

보건복지부는 "중국 방문 이후 발열,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 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기보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보건소로 신고 후 대응절차에 따라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