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전 취약시설 안전점검,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대전시교육청은 설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설 연휴 재난안전사고 예방대책을 관내 모든 학교와 기관에 안내했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설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설 연휴 재난안전사고 예방대책을 관내 모든 학교와 기관에 안내했다고 밝혔다.

학교와 기관이 이번 설 연휴를 대비하여 공사장, 축대·옹벽 등 재해취약시설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화재에 대비해 소화기 비치상태, 소화전, 스프링클러 및 화재감지기 등 소방시설과 장비를 점검하도록 했으며, 안전사고 발생 시 비상대응을 위해 비상연락망을 정비하고 신속한 대응체계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도록 했다.

또한, 설 연휴 귀향, 대설, 한파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빙판길, 대설, 한파 등 야외활동 주의사항과 관련한 가정통신문 발송 및 학교 홈페이지 게시를 안내했다.

대전교육청 박덕하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재난안전관리 4단계(예방, 대비, 대응 복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과 대비라면서 사전 예방교육과 점검을 통해 재난안전사고 없는 설 연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