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전통시장 장보기·장애인가구 음식꾸러미 나눔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안종록)는 최근 설 명절을 맞아 나눔활동을 펼쳤다.

    ‘예천상설시장'에서 설맞이 장보기 하는 안종록 사장.(사진=경북개발공사)

공사는 ‘예천상설시장 설맞이 장보기 행사’와 ‘예천군 거주 장애인 70가구에 음식꾸러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했다.

‘설맞이 장보기 행사’는 공사 임직원 40여 명이 참가, 설을 앞두고 지역경제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예천군 전통시장에서 ‘예천사랑 상품권’을 활용해 지역 농·특산물을 구입했다.

장보기 행사 후 구입한 물품은 예천군 소재 경로당 5곳에 전달, 명절 전 지역주민과 함께 따뜻함을 나누었다.

   ‘장애인 가구 음식꾸러미 나눔’ 활동... 단체기념.(사진=경북개발공사)

특히, 매년 설 명절을 맞아 장애인 계층을 대상으로 ‘장애인 가구 음식꾸러미 나눔’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 왔다.

올해는 두 배의 나눔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 및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입점 브랜드 제품(김, 유과, 햄세트, 미숫가루 등)으로 음식보따리를 제작했으며, 기부대상자는 ‘예천군장애인협회’ 추천으로 선정했다.

안종록 사장은 “경자년 새해 공사에서 진행하는 나눔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희망찬 새해를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