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대내외적 환경변화, 급진적 세대교체 효과적 대응.

▲ '제1회 2020 조직문화개선추진단 회의', 53명의 7급이하 공직자 참여.<사진제공=양주시>

(양주=국제뉴스) 황종식기자=양주시가 젊은 피 수혈에 나선다,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젊고 유연한 조직 '2020 조직문화개선추진단'을 구성,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7급이하 공직자를 주축으로 '2020 조직문화개선추진단'을 구성, 시는 조직 건전성 회복과 내부청렴도 향상 등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함이다.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디지털 혁신과 밀레니얼 신규직원 급증 등 급격한 대내외적 환경변화와 급진적 세대교체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22일 열린 '제1회 2020 조직문화개선추진단 회의'는 각 부서별 1명씩 53명의 7급이하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했다.

회의는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공직생활에서 겪는 사소한 문제부터, △인사, 예산집행, 업무지시 등 쉽게 말하기 어려운 이야기, △조직 개선방안까지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조직문화개선추진단은 매월 소통의 날을 운영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직원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또, 2월말부터 3월 11일까지 11회에 걸친 전직원 대상 자체 청렴교육을 진행할 계획으로 '변해야 할 양주시 조직문화'를 주제로 한 '직원 생각읽기' 프로젝트를 병행해 양주시의 조직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밀레니얼 : 정보통신기술(IT)의 과도기를 겪은 1980년대~2000년대까지 출생한 세대를 주로 일컬으며 선택적이고 자기결정권을 우선 보장받을 수 있는 공동체를 선호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