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시 프로젝트 시즌2 정책 비전 제시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을 현역인 더불어민주당 정재호 국회의원이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재선에 도전한다고 22일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등을 통해 지난 4년 간 역점적으로 추진한 '덕양시프로젝트 시즌1'의 성과를 알리고 '덕양시프로젝트 시즌2'정책비전을 제시했다.

시즌 2는▲행신중앙로역의 차질 없는 유치▲경의선 향동역 신설▲신분당선 삼송역 연장▲원종-홍대선 덕은역 유치▲공항철도 현천역 신설 등 5개 역사 신설▲자유로·강변북로 지하화 와 대심도 지하도로 건설 등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 혼잡 대안 제시 등이다.

또 3기 창릉신도시에 대한 중앙정부의 '판교·마곡급 지원육성책'을 이끌어내 신도시 자족용지 내에 뷰티 컴플렉스, 메디케어, 드론산업, K-컬처 테크노 밸리 등의 신 성장 동력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세수가 확보도 담고 있다.

정 의원은 "'덕양시프로젝트 시즌1'이 덕양의 잃어버린 내부 활력제고 정책이었다면'시즌2'는 내‧외부 체질개선 정책"이라며"'덕양시프로젝트 시즌2'는 단순히 지역공약이 아니라 덕양구 연접지역의 동반성장‧병행발전을 위한 전략자산"이라고 말했다.

또"덕양구는 정책 추진 과정에서 서울에 치이고 일산에 밀려왔다"며"앞으로 일산 중심의 시 정책에서 덕양 중심의 수도권 서북부 정책으로의 전환을 이끌겠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노무현 대통령 청와대 사회조정비서관과 총리실 민정수석을 역임했다. 제20대 국회에서 초선으로 정무위 여당 간사를 맡아 인터넷전문은행법 등 혁신경제 법안 통과에 힘썼다.

2018년 9월 건강상의 이유로 1년여 동안 의정활동을 중단하다시피하면서 두문불출했으나 재활치료를 받으며 출마의지를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