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학도 차관, 대전 도마큰시장 방문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전개 -

▲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설명절을 맞아 21일 서구 도마큰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설명절을 맞아 21일 서구 도마큰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김차관은 도마큰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개최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장상인들을 격려했다.

지역 상인들은 최근 경제여건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고, 지역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한 각종 지원을 요청했다.

김차관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0년 전통시장 지원예산을 ’19년 대비 12% 증가한 4,705억원을 마련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전통시장이용캠페인시에는 도마큰시장 주차장에서 이동식 온누리상품권 홍보·판매 부스를 운영하여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미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못하였을 때 은행이 아닌 홍보·판매부스에서 직접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하여 장을 볼수 있었다.

이어, 김차관은 대전 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정림원’을 방문하여 위문했다.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위문금 전달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서 구매한 과일 및 생필품 등을 기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