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례안 23건, 동의안 2건, 규칙안 1건 등 총 28건 안건 처리 후 폐회 -

▲ 대전시의회는 21일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 23건, 동의안 2건, 규칙안 1건, 의견청취 1건, 사직의 건 1건 등 모두 28건의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대전시의회(의장 김종천)는 21일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 23건, 동의안 2건, 규칙안 1건, 의견청취 1건, 사직의 건 1건 등 모두 28건의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했다.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채계순 의원은'학교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대전광역시교육청 역할 제고 방안 촉구'를, 김찬술 의원은 '종합사업관리를 위한 컨트롤 타워 필요'를, 우애자 의원은'공공시설 이용 및 개방 관련'을, 우승호 의원은'청년 정책 지원사업의 효과적인 홍보와 안내서비스 필요'를, 오광영 의원은'2022년 UCLG를 대비한 평화로드맵의 필요성'에 대하여 발언했다.

김종천 의장은"지난 15일 혁신도시 지정을 염원하는 시민 81만 5천여명의 서명부를 국회에 전달했고, 오는 5월부터는 지역인재 의무채용이 충청권으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시민들에게 힘과 희망을 주는 정책과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모두가 행복한 도시, 대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폐회 후 대전시의원 전체는 수시연찬회를 열어,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제고를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