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재춘·박대조예비후보는 양산시(을) 지역구를 전략공천 지역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있다.

(양산=국제뉴스) 박영헌 기자 = 4.15 총선 국회의원 임재춘·박대조예비후보는 지난 15일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양산시(을) 지역구를 전략공천 지역으로 발표한 것과 관련 당위성이 사라졌다는 입장을 보였다.

두 예비후보는 "이번 4.15 총선의 결과에 따라 양산은 물론 우리사회가 앞으로 한발 더 전진하느냐, 혹은 뒤로 후퇴하느냐의 갈림길이 결정되어 진다"고 밝혔다.

두예비후보는 "당 대표가 수차례 강조한 공정한 경선을 원칙으로 한다는 말을 크게 신뢰해왔고 또 그렇게 되리라 확신하면서 총선을 목표로 또 당의 책무를 위해 우리는 지난해 수천 명의 당원 및 권리당원을 다시 모집하는 등 총선을 목표로 오랫동안 활동하였고.이제 와서 원칙을 무시하고 전략공천을 내려 보내는 것은 공정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집권여당의 명분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강력 대응해 나가겠다"고 두예비후보는 이를 거부하고 있다.

특히 양산시(을) 지역구는 문재인 대통령의 사저가 있는, 반드시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해야하는 지역으로 여론조사 경선을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이 같은 실정을 감안, 두예비후보들은 총선승리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 다음과 같이 요구하고 있다.

양산시(을) 지역에서 그동안 공정한 경선을 목표로 당의 책무를 실천하고 꾸준히 당원을 모집한 준비된 예비후보들이 공정한 경선의 기회를 주십시오. 그리하여 더불어민주당이 공정과 정의가 살아있음을 보여주십시요!

임재춘.박대조예비후보는 "만일 우리의 이러한 요구사항이 받아드려지지 않는다면 물구나무를 서서라도 이번 선거를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비장한 각오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 주시고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 며 무소속 출마를 고려하고 있는 것을 알려졌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