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개발공사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의 글로벌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혁신 국가 네덜란드를 주제로 혁신 포럼을 20일  개최했다.

이번 글로벌 혁신 포럼은 '19년 세계혁신지수(GII) 최상위 국가의 외교관과 기업인을 초청, 직원들의 혁신능력 개발 및 투자유치 관련 해외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포럼에서는 세계혁신지수 4위인 네덜란드의 혁신 사례를 주한 네덜란드대사관 강호진 농무관이 "네덜란드의 간척과 혁신"이란 주제로 설명했다.

강 농무관은 "네덜란드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간척 시 농지와 녹지는 투자유치를 위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며, 간척지 개발은 시대 상황에 따라 세부계획이 달라지므로 새만금도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개발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은 하드웨어보다는 네덜란드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와 마인드웨어를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으며, 지속성과 유연성을 지닌 혁신 디엔에이(DNA)를 키워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네덜란드의 혁신 사례를 배워 새만금이 글로벌 자유무역의 중심지라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2020년 새해에는 새만금의 내부개발과 투자유치에 있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혁신적 사고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2020년도 격월로 글로벌 혁신 포럼을 개최해 관계기관 직원들과 함께 글로벌 혁신 역량 및 주요 국가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