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권 시절로 돌리자'는 주장 밖에 없어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 총선공약 발표는 '박근혜 정권 시절로 돌아가자'는 메시지로 보이다"고 폄하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의 공약을 살펴보면 모든 것을 문재인 정부 이전, 박근혜 정권 시절로 돌리자는 주장 밖에 없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어 "공수처 폐지, 확장적 재정정책의 무력화, 탈원전 정책 폐기, 주 52시간제도 정착의 무력화에 이어 며칠 전에는 분양가 상한제 폐지, 1가구 2주택자 대출 규제 완화 등 '빚내서 집 사자'고 했던 박근혜 대통령 시절의 부동산 정책으로 돌아가자는 주장까지 제기됐는데 국민의 심판을 받은 박근혜 정권 시절로 국정을 되돌리자는 것은 심각한 정치적 역주행이고 한국당 내부의 자기부정이기도 하다"고 비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주장하는 보수 통합의 대전제는 통렬한 보수 혁신에 출발해야 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퇴행적 공약과 페이퍼 정당이라는 눈속임부터 철회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보수혁신부터 보여야 하고 유연한 진보와 혁신하는 보수가 멋진 정책경쟁을 이번 총선에서 벌일 수 있기를 한국당에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