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지방경찰청은 시민들이 평온한 설 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1월 20일(월)부터 27일(월)까지 8일간「설 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대전지방경찰청(청장 최해영)은 시민들이 평온한 설 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1월 20일(월)부터 27일(월)까지 8일간「설 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우선, 금융기관, 편의점 등 현금다액취급업소와 주택가 밀집지역 등 범죄위험도가 높은 장소를 중심으로 범죄예방진단을 추진하고, 지역경찰·형사 및 교통 등을 투입, 범죄취약지에 대한 선제적 예방활동과 소통·안전위주의 교통관리를 실시 할 예정이다.

특히 금융기관(547), 편의점(793), 금은방(249) 등 현금다액취급업소에 대해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취약요인을 정밀진단하고 침입절도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하여 자위방범체계를 구축토록 함과 동시에 지역특성에 맞도록 순찰선을 지정하고 취약지역 위주로 경찰과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가 참여하는 '공동체치안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명절기간에는 치안수요가 평상시보다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가시적인 치안활동을 통해 범죄 즉응태세를 확립하고, 재래시장 · 대형마트 등 67개소 교통 혼잡장소와 정체구간을 집중 관리하여 소통 위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가정폭력·아동학대 사건은 피해 여부를 면밀히 확인하여 사후관리(응급조치 등)하고, 재발우려가정과 학대우려 아동은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발생 요인을 차단하는데 주력할 것이다.

대전지방경찰청 관계자는 평온한 연휴 기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요청이 많은 곳 위주로 탄력순찰을 실시하여 범죄예방과 안정적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면서, '연휴 기간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이웃이나 경비원에게 현관 배달물품이 쌓이지 않도록 수거를 부탁하고 문단속을 철저히 하는 등 주의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