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보건소(소장 김형희)가 설 연휴기간 동안 환자 발생에 대비, 설 연휴 비상 응급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응급진료 상황반을 편성, 당직 병.의원과 약국을 안내하고, 당직 의료기관 진료체계 유지 등 점검을 실시한다. 

이에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관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김제우석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또한 연휴기간 내 김제시 공공보건기관 및 진료의료기관 ·약국 운영일정은 온라인에서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 및‘응급의료정보제공’앱' 을 통해 문 여는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아울러 응급환자에 대한 상담과 진료안내 등이 필요할 때는 119 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 보건복지부콜센터(국번없이 129)와 김제시보건소로 문의하면 설 연휴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 시간대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신고 된 24시간 운영 편의점서 해열 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파스 등의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김형희 김제보건소장은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시민과 귀성객의 응급의료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비상 응급진료체계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