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서울시가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을 설명절을 맞아 10% 특별 할인 판매한다"며 "300억 원이 소진되면 기존 할인율인 7%만 적용된다"고 밝혔다.

특히 서울시는 지난 10일 마포구 시범발행을 시작으로 15일 △성동 △강동 △영등포 △관악구, 17일에 △종로구 △중구 △중랑구 △동대문구  △서대문구 △양천구 △은평구 △강북구 △금천구 △도봉구 △동작구 △성북구 총 17개 자치구가 발행한다"고 덧붙였다.

또 '서울사랑상품권'은 소비자에게 상시 7%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판매하며, 소비자는 소득공제 30%를 적용받을 수 있다. 가맹점은 연매출액과 상관없이 상품권 결제 건에 대해선 결제 수수료가 없다.

현재 상품권은 자치구내 약 17만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며, 시는 연말까지 가맹점수를 대폭 확대해 누구나 주변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서울사랑상품권'은 각 자치구별로 발행하는 상품권을 통칭하는 명칭이며 실제발행은 자치구별로 하게 된다. 예컨대 마포구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은 ‘마포사랑상품권’이 되는 것이다.

상품권 사용은 모바일앱으로 상품권을 구매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가능하며, 구매한 앱 내에서 생성된 큐알(QR)을 점원에게 제시하거나, 가맹점에 비치된 큐알(QR)을 스캔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서성만 노동민생정책관은 "상품권사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과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이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