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추천권자 약 400여명 참가“교통안전, 세무교육, 표준화교육”등 실시

▲ 충남태권도협회가 18일 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0년 국기원승품단심사 추천권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충남=국제뉴스) 김영근 기자= 충청남도태권도협회(회장 나동식)는 18일(토) 논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논산시 박한태 회장, 예산군 김인성 회장, 당진시 오세광 , 천안시 강영수, 아산시 김기섭 , 서산시 이중태지회장과 도내 일선도장 관장 등 약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0년 국기원 승품·단 심사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김영근 사무국장은 2019년도 사업결과 및 수지결산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고 특히 지난해에는 충남도처으 실업팀 창단, 도립 시범공연단과 서산초등학교 태권도부 창단, 장준 선수의 세계대회 우승과 세계태권도연맹이 선정한 올해의 선수상 수상, 대전MBC배 국제오픈대회 최다국가 참가, 네팔 국제교류 등의 사업성과를 보고 했다.

또한 2019년도 사업수지결산결과를 상세하게 설명하며 투명한 예산집행 결과를 보고하여 일선지도자 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어 2020년 사업계획은 “남 덕 남 탓, ”덕분이오”의 슬로건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사무국 운영과 일선도장 활성화를 위하여 “대전MBC와 함께 공익광고와 다큐멘터리”를 제작 신학기에 집중방송 예정이며, 도내경기는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으로 나눠 실시한다는 계획을 발표하여 참가한 일선도장 관장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유병관 광교세무법인 대표세무사를 초빙하여 부가세법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여 납세의무를 다하도록 교육했다.

또한 임태희, 신미란, 이태화, 장진환 대한태권도협회 강사로부터 금년부터 시행하는 표준화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종주국태권도의 질 향상에 다함께 동참하자고 당부했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과 어린이통학차량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사고 없는 충남태권도장이 되도록 했다.

심사직무교육은 협회에서 자체교재를 제작 배부하고 심사접수부터 시행까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올해는 심사장 질서 확립과 질 향상으로 충남태권도의 위상을 높이자고 말했다.

한편 충남태권도협회는 수강생들에게 탁상달력과, 업무용수첩, 시범공연단 화보집, 기사모음집, 활동CD를 제작 배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