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재수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2월까지 관내 아동양육시설 아이들에게 사랑의 생일잔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 사진=주민들이 아이들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사진

2017년 시작해 3년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아동과 주민간의 정서적 유대감 및 친밀감을 형성하고 지역사회 공동체문화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대상 아동은 ▲서울성로원(노량진1동), ▲시온원(상도1동), ▲청운보육원(상도3동) 등 3개 시설 149명이며, 생일잔치 비용을 전액 구비로 지원한다.

동별로 자원봉사 단체 등 사업에 함께할 지역주민을 모집하여, 동별 여건에 따라 매월 또는 분기별로 시설에 방문해 직접 생일상을 차려주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생일잔치를 진행한다.

구는 해당 시설이 위치한 동 주민센터별 자체 시행계획을 별도 수립해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 운영결과 235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3개 시설 아동 148명의 생일잔치를 지원했다.

한편 구는 생활 속 작은 기부문화사업인 '행복나눔 음식점'의 모금액을 활용, 취약계층 아동의 생일 파티를 지원하는 '사랑나눔 음식점' 사업을 하여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빕스(대방점), 아웃백(신대방점), 쿠우쿠우(보래매공원점)의 협조로 아동 7명과 그 가족, 친구들을 초대해 생일을 기념했으며, 올해에는 15개 동별 1명씩 추천 받아 사업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박주일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생일상 지원 사업으로 아이들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날이 되었으면 한다"며 "함께 해주실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