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새보수당과 진짜 새 집 지을 답변하라

▲ 새로운보수당 당대표단회의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는 17일 "자유한국당이 말로만 통합을 외치고 행동은 반통합"이라고 각을 세웠다.

하태경 책임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단회의를 통해 "새로운보수당의 3원칙을 한국당이 수요한 것을 인정하지만 3원칙 마지막이 헌집을 허물고 새 집 짓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태경 책임대표는 "보수재건과 혁신통합을 위해서 생산적으로 논의를  하기 위한 양당 협의체를 제안한 바 있는데 한국당이 보이는 태도는 통합을 하자는 것보다 통합 시늉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사회세력이 함께 참여하는 혁신통합위를 약화시키지 말자는 주장들만 흘러나오고 있는데 이늘 결혼하자며 양가 상견례는 거부하고 일가친척들과 덕담인사만 다니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말 한국당은 보수를 뿌리부터 재건하고 혁신하려는 의지가 있긴 한 것인가? 정말 새보수당과 진짜 새 집을 지을 의사가 의지가 있는지 황교안 대표의 조속한 답변하라"고 요구했다.

하태경 책임대표는 "황교안 대표가 정말 진심으로 통합하자고 하면 양당 협의체를 하겠다는 답변을 조속히 하고 만약 답변을 거부할 경우 새보수당은 한국당을 통합반대세력으로 규정할 수밖에 없다"고 분명한 입장을 취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