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까지 전북지역 초등학교 예비소집을 실시한 결과, 소재 불분명 아동이 31명으로 파악 돼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북도교육청이 초등학교 취학예정자 예비소집에 응하지 않고 소재까지 파악되지 않은 아동에 대해 경찰에 조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0일까지 전북지역 초등학교 예비소집을 실시한 결과, 소재 불분명 아동이 31명으로 파악됐다.

지난 14일까지, 1차 집계 결과 서류상 예비소집 불참차는 전체 취학대상자 1만4977명 가운데 833명(5.6%)이었으나, 이중 802명은 해외거주 및 다른 학교 전학예정자 등으로 파악됐다. 나머지 31명은 소재 확인이 안되는 아동이다.

이에 따라, 해당학교는 주민자치센터와 함께 보호자의 연락처 및 실제 거주지를 파악해 유선연락, 현장방문 등 소재 및 안전여부 확인을 진행중이다.

또한 부모 등 보호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 소재파악 및 안전여부 확인이 어려운 아동에 대해 출입국사실을 확인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한편, 김형기 행정과장은“소재파악은 단지 해외에 출국한 사실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의 안전여부까지 확인이 돼야 한다는 점에서 보호자와 연락이 닿을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해 단 한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도록 힘쓰겠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