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반대한 집단과 함께할 수 없다 한다면 따로 가야

▲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이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대표의 한국당과의 통합 불가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은 15일 국회에서 '새집을 짓자'며 자유한국당 중심의 통합아 아닌 헌 집을 허물고 새로운 신당을 만들자며 새집의 의미를 밝혔다. 

한선교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애초부터 두 집단의 물리적 화합을 뛰어 넘는 화학적 통합은 불가한 일였다며 유승민 대표나 이준석 위원장 말대로 한국당에 새보수당 몇 석 얹는 것 이외의 의미는 쉽지 않을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선교 의원은 "말하기 좋아서 탄핵의 강을 건너고 새집을 짓자하지만 보수 대통합에는 지난 3년 동안 광화문 광장에서 탄핵무효를 외치던 보수 지지자들도 함께 해야 완성이 된다"고 밝혔다.

또 "탄핵반대 세력을 껴안지 않고 그들을 설득시키고 이해시키지 않는다면 유승민 대표가 말하는 보수 모두가 탄핵의 강을 건너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탄핵 논리만이 옳고 탄핵을 반대한 집단과 함께할 수 없다고 한다면 따로 가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당을 비롯한 범보수 세력은 모두 함께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노 저어 탄핵의 강을 건너야 이번 총선에서 이길 수 있다"며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보수 대표들은 두 명만 탈 수 있는 배에 세명이 있을 때 누구를 선택해야할 지 마지막 고통스런 결단의 시간을 준비해야 한다"고 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