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성화와 민생 안정, 대화와 소통 행정,국민 체감 성과 창출  당부

▲ 정세균 국무총리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총리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부가 되고록 경제활성화와 국민 통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시 한 번 밝혔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5일 취임 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국가가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에 중책에 임명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새균 국무총리는 이어 "대통령의 신년사에 담긴 올해 국정운영의 최우선 과제는 포용, 혁신, 공정, 평화에서의'확실한 변화'를 통한 상생도약"이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내각이 중심이 되어, 각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취임사에서 밝힌 바 있는 '경제활성화와 민생 안정, 대화와 소통 행정,국민 체감 성과 창출 등을 내각에 당부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과감한 규제혁파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우리나라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며 미래 먹서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혁신성장을 더욱 가속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각부처는 정책 현장을 찾아 국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국회와 노동계, 경제계 등 각계각층의 대표들을 자주 모셔 고견을 들어야 한다며"  '대화와 소통의 행정' 강화를 지시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아울러 "내각이 원팀으로 정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부처 간에 칸막이를 허물고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해 일하는 방식도 과감히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