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최근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탄탄한 몸매를 뽐내는 사람들이 노출되면서 많은 여성들이 탄탄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망한다. 탄탄한 몸매 중 특히 볼륨감 있는 가슴은 옷 맵시와 전체적인 여성적인 라인을 살려주기 때문에 빈약한 가슴으로 고민하는 사람은 가슴성형을 생각하기도 한다.

가슴 성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생착률이 높다고 알려진 줄기세포가슴성형이 가장 주목 받고 있다. 비슷한 가슴성형으로 자가지방이식은 시간이 흐르면서 이 지방이 체내로 흡수되어 효과가 사라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줄기세포가슴성형은 보다 높은 생착률을 보이며 기존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 수술법의 부작용과 한계를 모두 잡아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신체에서 불필요한 지방에서 채취된 줄기세포를 가슴에 이식하는 방식으로 거부감이나 부작용 위험이 적으면서 가슴 볼륨감을 높일 수 있으며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보다 자연스럽다. 또한 실제 내 가슴과 같은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모양을 연출할 수 있으며, 가슴 볼륨 개선과 함께 잉여지방을 채취로 인한 몸매 교정 효과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한다.

하지만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이식한다고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람마다 지방 흡수율에 따른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에 지방세포의 생착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수술 전 정밀검사를 통하여 개개인마다 다른 체형과 피부 두께를 고려하는 지를 따져봐야 한다. 더불어 추출된 지방을 어떻게 관리하고 배양하는지, 줄기세포의 생착률을 올리는 방법은 어떤 것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세심하게 확인해야 한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거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 더 오래 유지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병원을 선택할 때는 해당 병원이 수술 전 철저한 사전 검사를 실시하는지, 지방의 뭉침을 예방하기 위해 고르게 주입할 기술을 가지고 있는 실력 있는 의료진이 있는 곳인지,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지는 지 등을 확인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