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1000만원 사랑의열매에 전액 기부

▲ (사진제공=근복)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 'Green Up 1+1 기부캠페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

(서울=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14일 공단 임직원 대상 환경보호를 주제로 실시한 'Green Up 1+1 기부캠페인'을 진행하며 조성한 1000만원의 기부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

'Green Up 1+1 기부캠페인'은 임직원 개인별 환경보호 다짐을 공개해 실천일수에 따라 100원씩 적립하고, 동일한 금액만큼 공단의 사회봉사단 기금을 추가 지원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8월 중순부터 100일간 진행된 이번 기부캠페인에는 총 550명의 공단 임직원이 참여하여 876만원의 기부금과 임직원들이 외부강의를 하고 받은 수당을 기부한 금액을 더하여 총 1000만원의 기부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특히, 걸어서 출근하기, 텀블러 및 장바구니 이용하기, 계단 이용하기 등 환경보호를 위해 쉽게 다가가고 실천할 수 있는 개인 다짐과 연계하여 직원들의 참여를 높였다.

공단은 지난 2020년 새해에도 이러한 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고려해 개인 다짐 실천과 연계한 기부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심경우 이사장은“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환경보호를 위한 개인다짐과 연계한 기부금을 조성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지원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