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내들와인 장학금 기탁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장욱현)는 지난 13일 산내들와인(대표 김기진), (사)한국여성농업인 영주시연합회(회장 곽문주), 태진조경건설(대표 황영철)에서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산내들와인(대표 김기진)은 국산포도를 직접 재배해 프랑스 정통양조기법을 사용하는 와인 제조업체이다. 김기진 대표는 "지역출신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과 지역의 교육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기탁소감을 말했다.

태진조경건설 장학금 기탁

(사)한국여성농업인영주시연합회는 19개 읍면동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되어 여성농업인의 자질향상을 위해 힘쓰며 독거노인 및 노인요양시설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콩 등 농산물을 가공‧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장학금으로 매년 기탁하고 있다.

곽문주 회장은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해 농촌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고 영주시 미래를 위해 뜻깊은 일을 해 보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기탁소감을 전했다.

한국여성농업인영주시연합회

태진조경건설 황영철 대표는 "평소 영주시민으로부터 받은 많은 성원을 다시 돌려 주고자 기탁하게 되었다. 새해를 맞이하여 나눔의 의미를 생각하면서 기부문화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장욱현 이사장은 "기탁해 주시는 장학금은 우리 지역 미래의 주역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