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자료 수집 등 준비 작업...위법 사항 드러날 경우 엄중 조치

▲ (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가 채무불이행 등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경남마산로봇랜드'에 대해 20일부터 특별감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경남마산로봇랜드의 한 놀이기구.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채무불이행 등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경남마산로봇랜드'에 대해 경남도가 오는 20일부터 특별감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경남도는 '경남마산로봇랜드'의 민간사업자 실시협약 해지 논란 등과 관련한 본격 감사를 앞두고 현재 관련 자료 수집 및 검토 작업을 벌이고 있다.

경남도는 이번 감사에서 도 관련 부서 및 창원시, 경남로봇랜드재단으로 2015년에서 2019년까지 로봇랜드 조성 및 운영 업무 전반을 들여다 볼 계획이다.

특히 경남로봇랜드 조성 주요 시설 공사의 적정성과 민간사업자 채무 불이행 및 실시협약 관련 업무처리 적정성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경남도는 무엇보다 채무 불이행으로 2단계 사업이 중단 위기에 처한 상황에 대한 철저한 원인 규명을 위해 법무와 회계, 토목·건축 분야의 민·관 전문가도 함께 감사에 참여시켜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 낸다는 방침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는 소속 전문인력을 지원받는 방안에 대해 이미 협의했다.

경남도는 감사 결과 위법사항이 드러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

경남도 감사관실 관계자는 "이번 로봇랜드 감사에서 사태 발생 원인을 철처히 규명해 재발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