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서‘위기관리 시스템 혁명’...자체 추산, 지지자 등 1500여명 참석

▲ (사진=허일현 기자) 최성 예비후보가 북콘서트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21대 총선 경기 고양시을에 출마하는 최성 예비후보가 자신의 저서 '위기관리 시스템 혁명(다산초당)'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북 콘서트는 지난 9일 오후 6시30분 덕양구 행신동 여성회관에서 열려 주최 측 추산 15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문희상 국회의장, 정세균 국무총리후보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축하메세지를 보냈다.

또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해찬 대표를 비롯해 이인영 원내대표, 박광온·설훈 최고위원, 총선기획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경태 전국청년위원장 등이 축하영상과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재준 시장과 이윤승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등도 참석해 축하했다. 최 예비후보 시장시절 공직생활을 함께 했던 송이섭 전 국장과 이광기 전 구청장 등 퇴직 공직자들도 참석했다. 이와 함께 협력기관장으로 호흡했던 김승호·강철희 전 농협시지부장과 조합장 등 농협관계자들도 상당수 참석하는 등 각계에서 북콘서트를 축하했다.      

최 예비후보와 고려대 동문이기도 한 이인영 원내대표는 동영상을 통해 "'위기관리 시스템 혁명'출판을 축하한다"면서"최성 전 고양시장은 자타가 공인하는 정책통이고 전문가"라고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책을 쓴 과정과 내용을 곁들여 "이 책을 통해서 그가 꿈꾸는 스마트도시의 미래를 들여다보시고 더 나아가서 한일경제전에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는 어때야하는지도 함께 나눠보는 귀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장경태 전국청년위원장도 동영상을 통해 최 예비후보와 2006년 국회보좌진으로의 인연과 활동을 소개하고 "31만 청년당원들과 함께 활약을 기대하고 응원한다"며 파이팅을 외쳤다.

이날 최 예비후보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예수인 교회 민창기 담임목사는 축사를 통해 "더 나은 미래의 훌륭한 지도자로 도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 (사진=허일현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축전을 통해 북콘서트를 축하했다.

또 양영식 전 통일부 차관도 30년의 인연을 소개하고 "최성 박사는 성실하고 겸손하고 깨끗하고 실력 있는 분이다"며"최 박사를 전문가로서 정치,외교,행정학 박사라고 타이틀을 부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 책에는 단순한 행정가로서가 아닌 정치철학이 담겨있고 그 속에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걸려있다"며"이 책에는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알 수 있어 대통령이 읽기를 바라고 읽고 실천하면 반드시 대한민국의 미래가 있다"고 역설했다.

또"저는 정치현장에서 뛰는 사람이 아니"라며 "갈등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현실에서 이 책은 고양시민에게 드리는 책"이라고 강조했다.

최 예비후보는"위대한 지도자는 낙관 속에서 비관의 요소를 읽고 비관 속에서 낙관의 요소를 읽는다고 본다"며"절벽 같은 순간에서 논문을 쓰고 책을 쓰면서 더 뜨거운 미래를 찾았다"고 소회했다.

또"지역을 위해 더 헌신해 안전, 일자리창출, 지역발전, 통합의 문제, 국제적인 위기에서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며"이 책에 단순히 시대사적 흐름만 담은 것이 아닌 김대중, 노무현 정부에서의 정치적 경험, 시정경험, 이런 것을 담아서 과연 국가적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지역발전을 위해서 획기적인 개선 방법은 무엇인가에 많은 고민을 하고 해법을 찾았다"고 책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이 책은 최 예비후보가 지난해 한양대에서 '스마트 국가위기관리시스템의 도입 및 정착방안–4차 산업혁명의 성과를 중심으로' 라는 주제의 박사학위 논문을 보완하고 수정해 발간한 것이다.

이 책에는 당면한 한일경제전쟁과 창릉신도시 개발과 쟁점이 되고 있는 3기신도시의 고양시 창릉신도시 개발의 성공적 추진과 행신중앙로 역사 신설 필요성 문제를 포함한 덕양 지역의 균형발전과 시의 상생발전방안 등 지역문제해결에도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최 예비후보는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 17대 국회의원, 민선5·6기 경기 고양시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위기관리 시스템 혁명'이외에도 '김대중 잠언록: 배움','울보시장','도전에서 소명으로' 등 을 출간하기도 했다. 

▲ (사진=허일현 기자) 북콘서트를 시작하면서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