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원장

(인천=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최근 운동을 하는 여성들이 매우 늘어난 추세이다. 때문에 여성들은 몸매가 들어나는 타이트한 바지나 레깅스를 입는 횟수가 전보다 많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소음순 비대칭, 과도하게 늘어진 소음순의 모양과 공기 순환이 잘 되질 않아 질염 등을 여성질환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을 볼 수 있다.

또한 위와 같은 증상뿐만 아닌 본인의 만족도 등 다양한 이유로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 소음순수술 등 여성성형수술에 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때문에 성감 등을 높이기 위한 음핵노출술, 지스팟, 양귀비수술 또한 많이 알아본다.

질성형수술은 출산 및 노화 등 다양한 이유로 질이 이완되고 후굴된 자궁근육등 외음부가 늘어지거나 관계 시 질방귀 현상 등 다양한 이유로 시행한다. 여성성형수술을 받기 전 영상진단기를 보면서 현재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게 좋으며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알아보고 진단기기를 이용하여 질의 압력도 점검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범위와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수술 후에 흔적이나 수술 부작용은 없는지, 신경이나 혈관손상을 최소화 하고 부종이나 수술 후 통증은 없는지, 마취방법이나 사후관리는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지 등을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후기를 잘 살펴보고 사전 사후 사진을 요구하여 변화된 모습을 확인해 볼 수도 있다.

다만 미용수술은 결과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부인과 질수축수술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다는 것이 병원선택의 어려움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할 때는 사전에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사후 결과를 예측하여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원장은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1차적 수술로만 끝내기보다는 수술 후 사후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수술 후에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케겔운동 즉, 질수축운동을 할 것을 권장 한다"며 "잔뇨감이나 빈료, 방광염증상(오줌소태증상)등 요실금에 좋은 운동으로 흔히 말하는 케겔운동은 질조임과 골반운동으로서 질과 골반의 탄력이 높일 수 있는 괄약근운동으로 요실금치료와 함께 요실금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이쁜이수술방법과 가격, 관리 등은 수술 전후 사진 등을 통해 비교할 수 있지만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참고로 질건조증이 있을 경우, 다소 불편하고 성생활에 회음부통증을 느끼게 된다. 질건조증은 사전에 충분한 전희가 없이 서둘러 관계를 시도하는 경우에 가장 많으며 편안한 상태에서의 충분한 전희가 중요하고 수용성 윤활제나 국소 에스트로겐 연고, 호르몬 보충요법 등을 쓰면 좋아지게 된다.

해당 수치에 해당되며 요실금보험을 가지고 있을 경우, 질 성형 유무와 관계없이 보험금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입·퇴원은 따로 하지 않아도 병원에서 6시간 이상 경과가 된다. 6시간 이상 경과 시에는 법적으로 입원 처리가 되어, 입·퇴원 필요 없이 보험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실 예로 질 성형수술 후 질건조증이나 질염 등의 부작용이 생겨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으니 해당 수술의 후기와 꼼꼼한 상담을 받아야 만족도 높은 이쁜이수술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