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 떡국

(강진=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강진군 느린건조(주)에서 생산하는 연근 떡국떡이 설 명절 선물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있다.

물속 불로초라고도 불리는 연근은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좋은 뿌리채소이다. 

또 연근 100g당 비타민C 함유량이 57mg으로 레몬 한 개 함유량인 70mg과 맞먹는 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 빈혈예방 및 피로회복에 좋다. 이 밖에도 혈액 순환, 해독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강진군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 문헌 및 다산초당의 연지석가산, 백련사와 예전부터 백련이 피는 연못으로 유명한 성전금당지 등 강진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살려 연근을 군의 주 소득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에 연근을 '강진 건강 10대 농식품' 중 하나로 선정해 재배기술 보급, 유통망 확대, 가공식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강진 성전면 월평리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주)는 연근을 이용한 연근 가루, 연꽃잎차, 연근 떡국떡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강진

의 자랑인 고려청자 모양과 빛깔의 연잎 전병을 출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느린건조(주)는 연꽃 특유의 은은한 향과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을 활용해 향수, 비누, 팩 등 미용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진군 연근 떡국떡 구입 및 관련 정보 문의는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