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핵심가치를 미래인재에게 심는 사회 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입니다.’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재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지난해 12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지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재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사업은 교육부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관을 선정하면서 2016년부터 시작되었고 인증기관은 매년 실적 심사를 통해 유지된다.

앞서 우리 대학은 2013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약 5,000명의 도내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기부 담당 부서를 구성하여 더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재능기부 문화가 정착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인증기관은 교육부 진로체험 지원 전산망 '꿈길'에서 인증 마크 표시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꿈길 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우리 대학은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참여를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13년도와 2015년에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기관 단체 부문, 2016년과 2017년에는 기관 개인 부문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