윰댕 대도서관 부부가 아들의 존재를 공개했다.

지난 7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크리에이터 대도서관과 윰댕의 숨겨왔던 과거사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대도서관은 첫사랑인 윰댕에게 수차례 거절 당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윰댕이 대도서관의 결혼을 망설였던 이유는 따로 있었다. 그는 "사실 저에게는 남자아이가 있다. 지금은 초등학생 저학년이다. 이때까지 방송에서는 공개할 수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윰댕은 "혼자 서울에서 지내며, 가장 역할을 하고 있었다. 연애에 대한 생각을 안 했다. 혼자 서울에서 오래 지내다 보니까 굉장히 외로웠다"며 "사람을 좀 만나게 됐고 아이가 생겼다는 걸 알았다. 아이를 책임 져야 되고 제가 책임 져야 할 사람이 많으니까 말할 수 없었다"며 그간 자녀가 있음을 밝히지 않았던 이유를 말했다.

대도서관은 "(윰댕이) 극구 반대하더라. 본인에게 또 다른 사정이 있다고 했다"며 "물론 겁은 났다. 왜냐면 애를 키워본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이렇게 바쁜 상황에서 아이한테 무엇을 해줄 수 있을지 걱정 됐지만 이 사람이라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컸다"며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 나머지 어떤 것들도 중요하지 않다"며 윰댕과의 결혼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이후 부부의 아들이 집으로 찾아오는 장면도 담겼다. 하지만 그는 윰댕에게 이모, 대도서관에게는 삼촌이라고 불렀다.

윰댕은 자신에게 이모라고 부르는 아들을 향해 "이제 이모랑 엄마 섞어 쓰지 말고 엄마라고 하면 된다"며 "생일파티도 아주 재밌게 하자"고 말했다.

대도서관은 "지금은 좀 더 친구 같다고 생각하고, 천천히 하나씩 바뀌어 가야 할 것 같다. 좋은 친구이면서 어딜 가서도 자랑할 수 있는 멋진 친구가 되고 싶다. 그래야 아이가 더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아들을 향한 진심어린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