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가 7일 오전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 출석해 나경원 위원장의 회의 진행을 경청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국회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자질과 도덕성을 집중 검증한 후 국회 본회의에서 임명동의안 표결 절차에 들어간다.

국무총리는 국무위원과 다르게 국회 비준을 반드시 거쳐야 하기때문에 여야가 치열하게 대립할 전망이다.

이번 국무총리 후보자에 청문회에는 더불어민주당 박광온·원혜영·김영호·신동근·박경미 의원, 자유한국당 김상훈·성일종·주호영·김현아 의원 새로운보수 지상욱 의원, 정의당 윤소하 의원 등이 질의에 나선다.

청문회에서는 △불투명한 친인척 채무관계 △신고 되지 않은 소득 및 소득세 탈루 △부인의 임야매입 자금 출처와 양도세 탈루 △사조직 후원 은폐 △자녀 재산신고 누락 △논문표절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입법부 수장이었던 정세균 후보자가 행정부 2인자로 옮겨간다면 삼권분립에 훼손 된다는 점을 집중 부각시키며 임명동의안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정세균 후보자는 정치와 경제, 행정과 국회를 폭넓게 경험하고 의회를 중시하며 국민의 통합과 화합을 이끌 수 있는 적임자임을 강조하며 야당의 정치공세 차단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이 청문회 열기도 전에 총리인준 반대를 표명하고 나선 것은 정답을 정해놓고 문제를 내는 경우와 같다며 비판하고 총리 후보자 청문회만큼은 정치공세는 거두고 인물, 역량 검증에 주력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