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가기술표준원은 "상용표준물질개발보급사업의 2020년도 신규 지원 과제를 공고했다"고 밝혔다.

특히 소재·부품·장비의 품질과 성능측정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표준물질의 개발 및 보급·유통체계 구축을 위해, 2020년부터 연간 120억원을 투입하는 새로운 사업이다.

과제공고는 1월 3일부터 국표원(www.kats.go.kr)과 산업기술평가관리원(itech.keit.re.kr)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2월 3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고, 2월 중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대책'에 따라 공급안정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계·금속, 기초화학 등 100대 핵심 전략품목의 신뢰성 평가 지원을 위해 설계됐다

금년도에는, 반도체 공정용 표준가스, 고순도 실리카 등 수출규제를 극복하고,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 소재·부품의 자립화에 필요한 표준물질을 우선 개발하도록 40개 과제를 지정해 지원한다.

이들 개발과제에 대한 수행기관은 공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며, 국산화 및 기술선점을 통한 사업화까지 가능하도록, 단독수행 또는 산학연 등의 기관간 컨소시엄도 응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표준물질 수요·공급 유통정보가 없어 발생하는 사업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표준물질인정* 및 국제표준물질등록센터(COMAR) 등록까지 지원하도록 기획했다.

표준물질개발 지원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지원 내용, 지원절차 등 안내를 위해 1월 13일(월) 14시부터 한국기술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