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산업자원통산부는 "일본 수출규제를 계기로 불산 공장 신증설을 조기에 완료해 최고 수준의 고순도 불산(12 Nine)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본 수출규제 이전에는 우리 반도체·디스플레이 기업들이 주로 일본산 고순도 불산액을 사용했으나, 솔브레인이 관련시설을 신․증설해 생산물량을 확대했고, 국내 불산액 수요의 상당부분을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불산액 대한 국내 공급안정성이 확보됐다.

이는 "일본의 3대 품목 수출규제에 대응하여 우리 기업과 정부가 협력하여 이루어낸 첫 번째 국내 자립화 성과로 평가된다"며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2일 오후 충청남도 공주시 소재의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기업인 솔브레인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이번 번 성 장관의 현장방문은 일본의 7월 수출규제 이후 개별허가 대상인 3개 품목(불화수소, 레지스트, 불화폴리이미드) 관련 기업으로는 처음으로서, 고순도 불산액의 공급안정성 확보에 기여한 기업을 격려하고, 현장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다.

성윤모 장관은 "일본 수출규제를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의 계기로 삼아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나가고 있다"며 "작년도에 이뤄진 소부장 기업들과 정부 정책의 주요 성과"도 언급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