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삼흠 대표 "지자체·소상공인 위한 지역화폐 안성맞춤 상품"

▲ 조달청 '벤처나라'에 블록체인 전자지갑 크립토피아 상품 등록(조달청 벤처나라 캡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조달청 '벤처나라'에 블록체인 전자지갑이 국내 최초로 지역화폐(페이) 상품으로 등록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스마일스토리는 23일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 품질에 대한 조달청 내용 심사후 벤처나라에 블록체인 전자지갑인 '크립토피아가 상품등록됐다고 밝혔다.

스마일스토리는 이번 등록을 위해 기존 블록체인에 정확한 품번이 없는 상태에서 1년간 기술 개발을 완료한 뒤 3개월에 걸쳐 등록을 위한 기술적 요구사항과 기준을 맞췄다.

연삼흠 스마일스토리 대표는 "이번 '벤처나라' 등록은 현 정부의 중소기업 육성 정책과도 일치하는 결과"라면서 "크립토피아는 현재 수의계약 가능(추정가격 2000만원 이하인 물품의 제조, 구매 계약 또는 용역계약)한 상품으로 지역화폐(페이)를 고려하고 있는 지차체 안성맞춤 상품"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페이) 개발과 요청하는 수요기관에 맞추어 컨설팅을 제공하는 스마일스토리는 엑셀러레이터 등록업체, 기업부설 블록체인 연구소, 중소기업상담회사, 블록체인사이버평생교육원 등 10여년의 업력을 가지고 있는 강소 중소기업이다.

또한 스마일스토리가 지난 2014년 설립한 기업 부설 블록체인사이버평생교육원은 블록체인 자격증의 기준이 된 국제 자격시험 '블록체인관리사'의 지정교육기관으로 블록체인 기반 교육 플랫폼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연구소를 통해 연구 개발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