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의 1년 마무리... 보다 나은 2020년 사업 ‘모색’

(구미=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최근 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2019년 구미시 여성단체 활동평가대회'를 개최했다.

   구미시 여성단체, '활동평가대회' 가져.(사진=구미시)

이날 행사에는 여성단체협의회원, 내빈 등 200여 명이 함께 했다.

행사는 젠더&코칭 배정미 대표의 `여성리더의 성공조건'이라는 주제의 특강에 이어, 2019년 한 해 동안 활동한 여성단체 및 유공자 시상과 영상물을 시청, 2020년 새로운 여성단체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김금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한 해 동안 여성의 권익신장과 사회적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준 회원 모두에게 감사한다"며, "내년에도 더욱 발전하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여성의 눈으로, 여성의 손으로 변화하는, 남녀가 일상 속에서 평등하고 시민이 존중받는 포용복지도시로 나갈 수 있도록, 시민모두가 행복한 구미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19년 여성가족부의 양성평등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에 선정,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여성친화적 도시재생 커뮤니티매핑과 벽화그리기사업을 진행했다.

또 여성정책 토론회 및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개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등 구미시정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섰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