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군 어르신 건강증진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전문성 향상 기대-

 

(평창=국제뉴스)서융은 기자=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평창군(군수 한왕기)·㈜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대표이사 문성준)·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교수 장일영)간에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보건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평창군·㈜LS네트웍스(프로스펙스)·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는 서로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노인보건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군은 내년부터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해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LS네트웍스(프로스펙스)·㈜매일유업·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와 함께 운동·영양 복합중재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의 인지기능개선을 위한 노인보건사업을 실시한다.

 

운동·영양 복합중재프로그램은 노쇠검진을 통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선정된 대상자에게 스마트슈즈와 스마트밴드를 제공하고, 고단백 영양음료를 하루에 2개씩 공급하는 사업으로 한달 간 적응기간을 거친 후 6개월 동안 주2회, 보건의료원에서 운동프로그램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우리 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보건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