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재환 트위터

가수 김재환이 신곡 코러스 관련 루머에 대한 공식입장을 전했다.

김재환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 측은 15일 "작곡가 팀에서 확인해본 결과 거론되고 있는 작곡가(비아이)의 참여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김재환은 지난 12일 두 번째 미니앨범 '모먼트(MOMENT)'를 발매했다. 이 가운데 'After Party(애프터 파티)' 등 수록곡 작곡에 비아이가 참여한 것 같다는 추측이 나왔다.

한 누리꾼은 비아이가 과거 공개한 작업물 폴더 사진 중 김재환의 수록곡 'After Party'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After Party'는 정대감, 화이트99, 김재환이 공동 작사, 작곡한 트랙이다. 누리꾼은 비아이가 정대감 혹은 화이트99일 것이라고 가능성을 제기했으며, 일각에서는 코러스가 비아이 목소리 같다는 추측도 나왔다.

그러나 김재환 측은 이를 적극 부인했다.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유포돼 관계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즉각 공식입장을 낸 것이다.

한편, 지난 2015년 그룹 아이콘으로 데뷔한 비아이는 2016년 대마초를 피웠다는 의혹을 받았다. 하지만 이러한 의혹에도 수사를 받지 않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가중되자, 올해 6월 탈퇴를 선언했다.

마약 혐의를 부인했던 비아이는 9월 17일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한 이후 혐의를 일부 인정,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경찰은 같은 달 18일 비아이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