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 근로환경개선금 2천만원 등 인센티브

▲ (사진=논산시청 제공)왼쪽부터 김용찬 행정부지사, 이종섭 ㈜마루카네코리아 상무 시상식 장면

(논산=국제뉴스) 김영근 기자= 충남 논산시 연무읍에 소재한 ㈜마루카네코리아가 충청남도에서 공모한 '2019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을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남도 내에서 2년 이상 된 중소기업 중 근로자 증가율이 10% 이상(전년 대비 5명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시는 경영건전성, 고용증대, 고용환경 등 서류 심사 및 현장실사를 실시하여 ㈜마루카네코리아를 추천했으며, 도는 인증심사위원회를 열고 시군에서 추천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마루카네코리아는 이번 우수기업 선정으로 2000만원의 근로환경개선금을 포함해 인증 후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보증보험 10% 할인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마루카네코리아는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최근 1년간 27명의 정규직을 채용하고 상용직 근로자 비율이 98% 이상인 기업으로 지역 내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우수기업"이라며 "이러한 우수 기업이 더 나은 환경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업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책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