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모습.(사진제공=청주상공회의소)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컴퓨터교육장에서 관내 중소기업의 입찰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자입찰 실무교육 심화(분석)과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 입찰담당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예정가격의 이해와 분석의 의미 ▲분석의 기초 ▲업체경쟁률에 따른 전략적 투찰방법 등이 상세히 다뤄졌다.

청주상공회의소는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연간 4회에 걸쳐 150여명의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본 교육과정을 운영해 입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개별기업의 심층상담을 위해 ‘기업 맞춤형 입찰컨설팅’을 연계 진행했으며, 올해에는 20개사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와의 1대 1 집중 컨설팅을 통해 낙찰 노하우를 전수하고 업무역량을 제고했다.

한편, 청주상공회의소는 입찰교육 및 컨설팅뿐만 아니라 전국의 각종 발주기관의 입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PC와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입찰정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방법은 ‘입찰정보 홈페이지(http://cjcci.bidpag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