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26명 표창패 수여,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로 서비스 향상 도모

▲ 교통운수종사자 시상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가 지난 13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2019년도 자랑스러운 교통·운수종사자 26명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날 시상은 어려운 교통ㆍ운수 환경 속에서도 시민의 발이 되어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교통·운수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노인·장애인·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 확보와 대중교통 이용의 편리성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교통 분야 발전에 기여한 운수종사자 및 교통안전 체계 구축과 교육·홍보 등에 기여한 교통관련 기관·단체 종사자가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법인택시 5명 △개인택시 5명 △택시업계 10명 △충주교통, 삼화버스, 친선버스 등 버스업계 3명 △화물업계 3명 △모범운전자회 등 운전자단체 6명 △정비업체 2명 △충주공용버스터미널 1명 △충주경찰서 1명 등 모두 2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매년 버스, 택시, 화물, 정비업체, 교통관련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교통·운수분야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교통·운수관련 종사자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고 자긍심 고취로 서비스 향상을 도모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자랑스러운 교통·운수종사자 표창은 시민들이 드리는 상으로 교통·운수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선진 교통문화 정착과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시에서도 교통안전 증진,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편의 증대, 교통체계 개선, 도시발전 교통망 확대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