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인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교류협력 협약 체결

(춘천=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 강원도인재개발원(원장 박근영)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윤태범)은 12월 12일(목) 인재개발원에서 지방자치 발전을 선도하는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16년 12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이래,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최고수준 연구기관인 연구원의 전문인력과 연구역량을 활용하여 지방자치 발전을 선도하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논의와 협의를 거쳐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자치분권의식 확산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여 운영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지방공무원의 자치역량 증진을 도모하는데 공동 노력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 인재원은 이번 협약이후 자치역량 증진과 분권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과정을 공동개발하여 운영하고, 연구원의 전문인력을 인재원 교육과정에 초빙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상호협력하여 노력할 예정이다.

박근영 원장은 "강원도내 혁신도시에 자리잡은 주요기관들과 교육훈련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의 길을 모색하던 중, 지방행정분야 국내 최고 연구기관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함께하게 돼 큰 힘을 얻게 되었다. 앞으로 연구원과 협력하여 자치분권과 지역인재 역량증진 분야의 최고의 교육과정이 개발되어 전국 지방공무원에게 확산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