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국제뉴스) 조창화 기자 = 창원시 팔용동 한국쏠라뱅크(주) 서경화 대표는 12일 함안군청을 방문, 관내 저소득 20세대에 대해 가구당 500만 원씩, 총 1억 원 상당의 '태양광 발전설비 무료 설치사업'을 골자로 한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을 통해 한국쏠라뱅크(주)에서는 군에서 선별‧확정한 저소득 세대들에 태양광 설치사업에 소요되는 부품 등 설치비용 전액을 무상으로 지원해주기로 했다.

법수면 출신의 서경화 대표는 캐리어자판기총판 대표와 ㈜기선 부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쏠라뱅크(주)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평소에도 정기적인 후원금과 물품 기부 등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서 대표는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이웃들에게 환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향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지속적인 나눔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전했다.

조근제 군수는 "고향을 잊지 않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함을 나눔으로 보여준 서 대표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저소득가구의 경우 전기료도 경제적인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이번 태양광시설 무료설치 지원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창원시 팔용동에 본사를 두고 법수에 공장을 두고 있는 한국쏠라뱅크(주)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일반전기, 태양광 구조물 설계‧제작 업체이며 올해 기준 연 매출액 약 88억 원 규모의 유망 중소기업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